MY MENU

산후조리약

산후조리약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는 든든한 동반자 경희한의원

산후클리닉

산후조리는 단순한 휴식이 아닌 관리와 치료하는 인식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산후조리를 잘못하면 평생을 두고 돌이킬 수 없는 후회를 하게 됩니다. 출산 과정에서 생긴 어혈을 풀어주고 기혈을 도와 산후풍, 비만, 냉증, 우울증, 갱년기 장애 등의 예방과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산후조리약

거의 모든 여성이 겪게 되는 출산은 출산 직후의 회복 정도가 그 이후 그 여성의 건강을 좌우한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아주 중요합니다. 그리고 요즈음 여성들은 과거 우리 어머니 시대와 달리 현명하게 산후 조리를 잘하고 있어 젊음과 건강을 함께 찾고 자신감 넘치는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출산 후의 산후 조리 기간은 대략 2개월까지 이나, 그 중에서도 3주 ~ 1개월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시기에는 출산으로 인한 자궁 수축, 부종, 관절 통증, 요통,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가장 많이 나타나고, 또 빨리 회복되기도 하는 시기입니다.

치료

본원에서는 빠른 자궁 수축과 어혈의 제거, 산모의 기운과 피를 보강하고 모유 분비를 도와주는 산후조리약을 3주(1제) 정도 복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때, 모유 수유하고 있는 산모에게는 모유 분비를 도와주는 약재를 가미합니다.

산후조리약은 보통 출산 3~4일째부터 시작하여 1개월 이내에 복용하면 자연적으로 회복되는 시기에 더 많은 회복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그 후 개인적인 체력이나 회복력 상태에 따라 2차 치료(산후 보약)를 하면 출산 이전의 병변까지도 치료할 수 있으며, 건강한 노후를 보장하는 밑바탕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