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한방상식

제목

가을철 탈모 예방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10.07
첨부파일0
조회수
1290
내용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9월, 10월에는 탈모 환자들이 늘어난다. 가을철 탈모는 대부분 정상적인 털갈이 현상이지만 두피 관리를 잘못하면 병적인 탈모로 진행될 수 있는 위험이 커진다.

 

 

<탈모에 도움을 주는 식품>

 달걀, 콩, 생선 등 단백질이 많아 모발의 재료가 되는 식품이 좋고 검은콩, 검은깨도 도움이 된다. 등푸른 생선에 들어있는 오메가3 등 불포화 지방산은 모발의 피지분비를 좋게 하여 비듬과 염증을 없애는 작용을 한다.

또한 철분은 헤모글로빈과 항산화 작용의 촉매로 사용되기 때문에 시금치나 깻잎, 건포도나 견과류 등이 도움이 된다. 호르몬 불균형을 유발하는 아연 결핍을 방지하기 위하여 굴이나 해산물 등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탈모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1. 스트레스는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고 혈관을 수축시켜 모근에 피순환을 나쁘게 하여 휴지기 탈모나 남성혈 탈모를 유발한다. 적당한 운동과 취미생활로 스트레스를 줄인다.

 

2. 지방질 위주의 식습관은 남성 호르몬과 피지분비량을 증가 시키면서 지루성 피부염을 유발한다. 식물성 지방이나 생선류 위주로 식습관을 바꾼다.

 

3. 지나친 음주, 흡연, 다이어트는 모발의 영양분을 결핍시켜 탈모를 유발하므로 삼간다.

 

4. 잦은 탈색과 염색, 파마 등에 노출된 경우 모낭에 염증을 유발하여 탈모를 일으키게 된다. 탈모 유발 경험이 있다면 횟수를 줄이거나 강도가 약한 제품으로 바꿔야 한다.

 

5. 탈모라고 머리를 감지 않으면 두피에 세균이나 곰팡이가 증식해서 염증을 일으키게 되므로 머리를 자주 감자.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